티스토리 뷰

김천직지사

 

경상북도 남서부지역에 위치한 김천시는 가을철 다채로운 색깔로 물든 단풍이 인상적인 황악산과 여러 갈래로 나뉘는 등산로마다의 방문 명소들, 그리고 김천시의 대표 사찰인 직지사와 자연 풍경 및 수목, 꽃들의 조화로 그림 같은 산책로를 자랑하는 직지문화공원, 사명대사공원까지, 방문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보존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김천시는 자연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재와 보물들의 가치로 경상북도의 대표 관광지이자 역사 탐험의 장소 중 한 곳입니다. 백두대간의 장엄함 아래 김천의 수많은 자연경관들은 사시사철 관광객들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으며 여러분들은 김천의 여행과 문화재 정보를 이곳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김천의 문화유산 직지사

 

 

 

김천은 풍부한 문화유산과 잘 보존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다양한 관광요소와 풍부한 문화재는 여행객들을 언제나 설레게 합니다. 대표적인 문화 유적지로 직지사가 있는데 고구려에 승려 아도가 지었다는 설이 있었으나 사적비의 훼손으로 정확한 사실은 확인할 수 없고 418년 고구려의 또 다른 승려인 묵호자가 창건했다고 전해집니다. 직지사 내부에는 보물로 지정된 석조약사여래좌상, 대웅전 3층석탑, 비로전 3층석탑, 청풍료 3층석탑, 대웅전 삼존탱화 3폭, 등 의 문화재가 있으며 경내 분위기는 오래된 세월과 역사에 따른 엄숙함과 경외심보다는 수국을 비롯한 다양한 꽃들의 조화와 잘 관리된 마당 잔디, 주위를 둘러싼 울창한 숲과 산내음으로 아늑한 휴식 공간 같은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지문화공원과 바로 마주하고 있는 사명대사공원은 직지사로 오르기 전 황악산 초입부 완만한 곳에 위치해 어린아이들과 등산이 어려운 관광객들이 필수로 찾는 곳이며 직지문화공원은 자연생태공원 같이 울창하고 푸른 조경과 풍경이 인상적이며 사명대사공원은 다양한 전통가옥의 전시와 전통차 시음, 한복대여, 한옥에서의 숙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 두 공원의 커다란 규모를 편하게 둘러보기 위해 전동관람차를 이용할 수 있고 공원 내부에 김천 세계 도자기 박물관은 한국 전통 도자기부터 영국, 프랑, 덴마크, 헝가리, 이탈리아, 독일 등 500점이 넘는 유럽 도자기가 전시되어 있어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2. 김천의 실내 관광지

 

 

 

김천의 종합 박물관이자 대표 방문지인 김천시립 박물관은, 사명대사 공원 옆 대나무숲 길을 따라 입구에 들어설 수 있으며 1층 입구에 두 개의 갈항사지 동, 서 삼층 석탑의 전시로부터 관람이 시작됩니다.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신석기시대의 유적과 생활풍습을 보여주는 조형물부터 삼국시대, 고려, 조선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역사 유적들의 전시를 통해 한국 역사에 대해 탐구하고 배움의 시간을 가지며 한국 전통의 뿌리 깊은 불교와 유교 사상에 관련된 문화재와 유적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완공된 김천시립 박물관은 건물 내 외부의 시설 편의성이 높으며 독서공간, VR체험존 등, 아이들의 다양한 체험과 학습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의미 있는 방문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실내 관광 체험 명소로, 김천 혁신도시에 위치한 녹색 미래 과학관이 있으며 이곳은 도심지에 위치해 인근의 철도역과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하며 총 3층까지 구성된 과학관 내부에는 기후변화관, 녹색과학 탐구존, 그린 에너지관, 녹색문화 플레이존 등 다양한 체험의 장이 마련되어 아이들을 비롯한 가족단위 방문객의 선호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단순한 내부 관람만이 아닌, 지구 온난화의 기후문제와, 환경보호를 위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들, 미래 신 에너지산업 등의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김천 여행 시 꼭 추천드리는 실내 관광지입니다.

 

김천 여행
김천여행

 

3. 김천 여행의 별미

 

 

 

김천의 현지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 중 한 곳인 밀밭 칼국수는 다양한 야채와 채소를 버무려 밥에 비벼 먹는 비빔밥과 빨간 국물의 얼큰한 칼국수의 조화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맛집이며 또 다른 현지인 맛집으로 돼지김치구이와 숙성 생삼겹살 전문점인 윤가네 촌돼지가 있습니다. 이곳은 고기구이 식사 후 마지막을 장식하는 된장찌개와 볶음밥을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김천의 특산품인 호두를 재료로 한 간식과 디저트 중 호두먹방은 대표적인 간식으로 관광객들의 방문 인증 사진촬영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해물칼국수, 돌솥 한정식, 감자탕, 석쇠불고기, 냉면 등 다양한 종류의 별미 식당들이 많아 관광객들은 여행 코스 중 곳곳에서 별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결론

김천의 역사적인 문화 유적지와 그림 같은 풍경 속의 사찰들, 그리고 경이로운 자연 풍경과 생태 환경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등산객에게 깊은 감명과 보람을 안겨줍니다. 또한 학습과 체험의 여행을 추구하는 가족단위 및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자 방문하는 연인들에게도 김천은 혁신도시의 녹색 미래 과학관과 황악산의 직지사, 김천 시립 박물관 등으로 풍부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경상북도 김천으로 오래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추억을 만드시길 바라며, 맛있는 지역 향토음식과 자연 풍경을 통한 심신의 안정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