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본인을 둘러싼 허위 사실 가짜뉴스에 대해 분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나는 솔로 16기는 역대급이라는 수식어를 동반하며 각종 이슈와 화제를 불러모았었는데요 방송이 끝난 현재까지도 16기 상철과 영숙에 대한 각종 루머와 이슈들이 끊이지 않고있어 현재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나는솔로 16기 상철의 가짜뉴스 분노
16기 상철의 과거 성범죄 루머
- 16기 상철과 3,4년 전 같은 직장에서 근무했었던 직장 동료라고 인증한 사람이, 16기 상철이 자카르타 주재원으로 근무할 당시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악의적 가짜뉴스를 디갤(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에서 퍼뜨리고 있다고 주장
- 위 상철의 악의적 내용을 퍼뜨린 사람은 상철이 보잉 입사 후 말레이시아에서 만났던 전 부인을 자카르타에서 만난 것이라고 함 (상철은 전 부인을 말레이시아에서 만났으며 자카르타에서 만난 것은 사실무근이라 함)
16기 상철의 가짜뉴스에 대한 해명
16기 상철의 해명 내용
- 상철은 3, 4년 전에 이미 보잉사에서 5년 가량 근무하며 감사패도 받았던 시기로, 자카르타 근무이력은 사실무근이라 주장
- 상철은 해당 가짜뉴스가 디갤에 퍼뜨린 동일 인물을 통해 유튜브를 통해 재생산 및 확산되고 있다면서 해당 유튜브 채널 이름도 공개한 후 신고를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상철은 보잉에 입사한 연도가 기재된 감사패와 급여 명세서도 공개하겠다며 본인의 유튜브에 해당 자료 사진들을 첨부하였습니다.
16기 상철 프로필 인스타
이름: 16기 상철
나이: 1982년 (41세) 개띠
직업: 미국 항공기 제조회사 보잉 재직 (공급망 분석가)
고향: 부산출생, 초등학교 졸업 후 미국 이민
취미: 모드 게임 개발, 옷 수집, 인형 수집, 동물 애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