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숨 막히는 자연풍경이 인상적인 그림 같은 도시이자 한국의 자연 생태 수도인 순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라남도의 중심에 자리 잡은 순천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육지와 바다를 아우르는 건강한 음식들로 조화를 이룬 전라남도에서 손꼽히는 여행지이며 사계절 내내 각 계절마다의 아름다운 정취와 풍경을 자랑해, 순천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순수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1. 순천의 경이로운 자연 생태
순천만 습지는 방문객들에게 드넓고 우거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 생태학적인 경관은 탐험과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식물과 생태 동물의 서식지입니다. 갈대밭을 거닐 땐 목조로 만들어진 산책로가 마치 갈대밭을 휘감고 있는 듯한 모습이며 산책을 이어가다 보면 철새들을 볼 수 있는 관찰 지점으로 도착합니다. 이곳 습지의 고요하고 드넓은 환경은 도시 생활의 분주함과 스트레스에서 완벽히 벗어날 수 있는 탈출구가 됩니다. 그리고 순천에는 2013년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가 개최되면서 순천만 일대에 조성된 순천 국가정원이 있습니다, 이곳에 정원 박람회의 주요 시기는 4월 1일~10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이며, 세계정원, 테마정원, 참여정원으로 구분된 각각의 구역마다 아름답게 구성된 여러 다양한 나라의 식물들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매우 넓고 광활한 정원 안에는 예쁜 호수, 독특한 설치미술로 구성된 꿈의 다리 등등, 많은 사진 촬영 장소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촬영 명소로도 각광을 받습니다.
2. 순천 낙안읍성 민속촌, 태고총림 조계산 선암사
순천의 대표 민속촌인 '낙안읍성 민속촌'은 조선시대의 읍성으로, 단순히 관광용 체험 공간이 아니라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비록 오랜 시간을 거쳐오며 전통 촌락의 형태가 일부 보수되거나 수리된 부분이 있지만 문화재 지정에 따른 개축의 제한으로 현재까지 전통 촌락 형태가 다른 지역 민속촌과 비교해 잘 보존된 편이며 읍성 주변의 자연 산림 풍경과 성내 전통 가옥들의 정서적 절경은 손에 꼽을 만큼 인상적입니다. 다음으로 순천 방문객들의 필수 방문지중 하나이자 순천의 대표적 불교 사찰인 '태고총림 조계산 선암사'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공부하는 스님들이 지내는 곳입니다. 이 선암사 산사에는 30여 개의 전각들이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돌다리 중 하나인 승선교, 홍예교, 성보박물관, 등등 수많은 볼거리와 더불어 대웅전, 삼층석탑 등 수많은 문화재들이 한국의 보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외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선암사 매화나무는 선암사를 찾는 방문객들의 필수 사진촬영 장소입니다
3. 순천의 전통 요리와 해산물 미식 여행
순천은 해안이 인접하여 육지와 더불어 풍부한 식자재로 인해 다채로운 음식의 조화를 이룹니다.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어획하여 제공받는 많은 해산물 식당들이 특히 많은데 이곳에서는 해산물 파스타, 각종 신선한 회, 그리고 별미인 산 낙지가 유명합니다. 또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길거리 음식을 탐방할 때는 찹쌀과 밀가루로 반죽하여 달콤한 설탕을 속에 넣은 호떡과 순천 시내 여러 분식집에서 맛볼 수 있는 쫄깃쫄깃한 떡볶이와 어묵도 즐겨보시고, 해안도시 어디서나 맛볼 수 있지만 순천에서 특히 유명한 양념게장, 간장게장과 꼬막회, 고들빼기, 대갱이 무침, 염소떡갈비, 짱둥어요리도 맛집투어 리스트에 포함시키시길 바랍니다
4. 결론
순천은 자연 생태의 광활함과 순수함, 절묘한 육지와 바다 음식으로 여행자들에게 손짓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약속하는 장소입니다. 전라남도에서 가장 산이 많은 도시이자 세계 5대 습지이고 철새들의 고향인 순천, 고요한 습지에서 활기찬 국가정원, 해산물 축제부터 전통적인 특산물, 낙안 읍성의 성곽, 전통 가옥, 다양한 문화재, 해안가와 육지를 아우르는 수많은 지역 별미에 이르기까지 순천은 여행자들의 오감을 모두 자극하는 최고의 여행지로 만들 것입니다. 이 아름답고 순수한 도시를 여행하면서 몽환적인 갈대밭, 해안선 드라이브 코스인 와온해변을 머릿속에 그려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