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여행

 

한 폭의 그림 같은 섬 욕지도와 수려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장사도 해상공원, 그리고 여행자들을 설레게 하는 유명한 지역 향토 음식부터 다양한 간식까지 품고 있는 통영은 경상남도에 위치한 유인도 무인도를 합한 총 150여 개의 부속도서가 있는 남해안 도시이며 동쪽 바로 옆 거제도와 인접해 거제도의 해산물 특미와 여러모로 겹치기도 하지만 여러분들은 이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통영만의 특별한 해산물 별미와 차별화된 문화, 그리고 지역 정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통영의 관광지로서의 매력과 여행 일정에 대한 정보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1. 통영 해변의 낙원

 

통영의 매력은 방문객들을 확실히 사로잡는 놀랍고 경이로운 해안 풍경으로 시작합니다. 이 도시는 무인도와 유인도를 포함한 수많은 작은 섬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주요 관광요소 중 하나는 통영 전체 군도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영케이블카 관광입니다. 미륵산의 상, 하부 승강장을 연결하는 이동수단이자 관광요소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긴 코스를 자랑하며 

케이블카 이용 시 발아래 에메랄드빛 바다와 미륵산의 무성한 녹색 산림과 바다의 섬들, 그리고 해안선 곳곳에 산재된 그림 같은 어촌 마을의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후 일몰 시간 통영 군도가 주황색과 분홍색으로 물든 광경은 아주 매혹적입니다. 또 다른 명소로는 통영의 한려해상 국립공원 달아공원이 있으며, 해넘이 명소로 유명한 이곳과 연결된 한려해상 바다백 리 길은 지상의 언덕에서도 수많은 통영의 섬들을 관찰할 수 있고 국립공원 명품마을인 만지도와 연대도를 잇는 출렁다리, 이국적인 경치의 트레킹 코스, 몽돌해변, 전망대 등 셀 수 없이 많은 관광 요소를 품고 있습니다. 

 

통영관광

 

2. 통영의 자연과 역사적 유산

 

통영 여행일정 중 평온과 휴식을 추구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안식처인 동피랑 벽화마을은 통영의 대표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위치한 마을로, 동쪽 벼랑이라는 뜻의 동피랑 마을입니다. 이곳은 원래 통영시의 철거 대상 마을이었으나 벽화로 꾸며진 마을 특징으로 인해 전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여행지로 소문이 나면서 철거가 철회되고 통영의 명소로 자리 잡은 뒤 마을 내부에 아기자기한 소품 가게 및 스티커 사진 매장 등, 방문객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더해져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벽화마을의 꼭대기엔 경상남도 기념물이자 이순신 장군이 설치한 동포루가 있으니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동포루에서 내려다 보이는 통영항과 도시 전경을 눈에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이외 한산대첩을 기념하는 이순신공원은 통영의 대표적인 역사 공원이자 그림 같은 산책로, 사진촬영 장소로 유명하고 산책로 이곳저곳에 한산대첩의 승전을 기념하는 깃발과 공원의 끝자락 이순신장군의 위엄 있는 동상을 보게 되면 거룩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 이순신 공원은 특히 바다뷰와 녹색 잔디광장, 아름다운 수국 꽃들의 조화가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해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입니다.

 

3. 통영의 별미

 

통영은 풍부한 먹거리와 간식들로 유명합니다. 특히 전국적으로 유명한 충무김밥은 통영 시내 곳곳에서 식당들을 볼수 있는데 일반 김밥과는 다르게, 속없는 흰밥에 김이 말려진 얇은 김밥과 깍두기, 무김치, 오징어무침, 어묵볶음을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과거 바다에 나가는 어부의 끼니를 해결하기 위한 간단한 도시락이라는 유래가 많습니다. 이 음식이 유명해진 것은 통영항을 거쳐가는 여객선에서 도시락으로 여행객들에게 판매하여 알려지기도 하였고, 1980년대 어용 관제 축제에서 선보인 길거리 김밥집에서 방문객들에게 별미로 소문이 나 전국적인 통영의 별미로 유행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외  

통영의 해물라면, 거제도와 비슷한 멸치회, 멍게비빔밥,  통영 특산물 굴로 차려진 솥밥 정식, 돌미역국, 해초비빔밥 등, 해안도시답게 해산물과 관련된 지역 특미들은 여행객들의 식도락 일정에 만족감을 더해 줍니다. 

 

4. 결론

통영은 아름다운 해안과 150여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숨 막히는 풍경,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유산, 풍부한 해산물 요리와 지역 별미들까지, 한국의 수많은 해안 관광도시들 중 약간은 숨어 있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알고 보면 가장 독특하고 신비로운 바다풍경을 담고 있는 곳입니다. 미륵산 꼭대기의 매혹적인 경치와 한국에서는 드문 에메랄드빛 바닷물의 색채는 여행자들에게 경이로움을 선사할 것이며 고전음악과 현대음악이 조화된 통영 국제음악제에서는 다양한 음악가들의 감미로운 선율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추억을 여러분들에게 남길 것입니다. 

 
 

 

 

반응형